마크쌤 고급회화 후기입니다~! > 수강후기

수강후기

마크쌤 고급회화 후기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코로나판데미 댓글 0건 조회 12,958회 작성일 20-06-27 15:08

본문

ZD C1 시험을 위해 혼자 공부하다가 스스로 말하기 연습이 너무 부족하다고 느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고급회화반에 등록했습니다.
수강 전 저는 말하기 빼곤 다 자신 있는, 독학을 하느라 단어 문법이나 읽기 듣기 쓰기는 썩 하는데 말을 할 일이 1도 없어 입만 열면 긴장 + 좀 버버벅인 그런 학생이었습니다..,,,
제가 수강했던 6월엔 최소 인원인 3명만 모여 쌤까지 총 4명이서 둘러앉아 소규모 수업을 진행했어요. 한시간 반 동안 계속 이야기 또 이야기, 토론 또 토론을 계속한다고 보심 됩니다.

매주 하나의 테마가 주어지면 각자 돌아가며 생각을 얘기하고, 듣기 지문도 하나 풀고, 끝으로 찬성/반대 팀을 나눠 토론을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번달엔 Tourismus, Psychologie, Zuckersucht, Kriminalität을 각각 다뤘네요.
아 그리고 매주 쓰기 숙제도 하나씩 있어요. 해당 테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을 정리해보는 긴 글을 하나 씁니다. 그러면 마크쌤이 첨삭해 주세요!

쌤이 직접 수업 프린트물을 제작해 나눠주셨는데 생각할 거리가 많은 질문들, 유용한 단어들, 토론 주제들이 들어있어 유익했어요.
그리고 본인의 의지가 있으면 하고싶은 말을 다 할 수 있어서 입 좀 풀고싶다 하시면 매우 추천드립니다.

말하기 수업의 특성상 학생의 참여도가 수업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말이 끊길 때마다 마크쌤이 새로운 질문을 계속 던져 주시고 또 분위기를 잘 이끌어 주시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아 그리고 쌤이 한국말도 마치 한국인처럼 구사하시기 때문에 서로 이해를 못할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심 됩니다!

쌤은 매우 친절하고 부드러운 성격으로 인내심을 가지고 학생의 말을 끝까지 잘 들어주시고^-^ 중간중간 틀렸거나 어색한 표현을 고쳐 주십니다.
마크쌤 수업은 한마디로 편안해요. 시험 대비 속성반 같은 휘몰아치는 한국식 수업 방식에 익숙한 사람이라 첨엔 이 편안함이 모순적이게도 편하지 않기도(?!) 하였으나 사실 (특히) 말하기 영역은 긴장을 내려놓은 상태에서 자유롭게 말하는게 중요하잖아요?.? 그래서 결론적으론 적합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론 ZD C1 말하기 영역에도 출제될법한 다양한 주제들을 심도있게 다뤄본 점, 그 분야의 새로운 단어를 많이 알게 된 점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혼자 책보며 끙끙거리는 공부만 하다가 한달 간 월수금 한시간 반씩 나름 성실히 수업을 들으니 지금은 한달 전에 그토록 원하던, 입이 뚫린 상태가 되었네요.
갈 길이 멀지만 그래도 전에 비해 긴장감 없이 하고 싶은 말을 자유롭게 나불나불합니다. 두려움을 많이 극복한 것 같아요.
목표를 달성하게 되어 기쁩니다. 마크쌤 Vielen vielen Dank!!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