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Home/수강후기
독일정원 네이버 카페에서도 더 많은 후기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후기 더보기

B2 합격 후기!

작성자
지우
작성일
2018-10-31 22:23
조회
43
오늘 B2 합격 했어요!!!!! 진짜 성적표 보자마자 너무 기뻐서 소리질렀어요!!!!!!

저는 고등학생 때 독어과였지만 대학은 독일과 전~~~혀 상관 없는 과로 오는 바람에 독일어를 공부할 기회가 평소에는 거의 없었습니다. 학교에서 독어독문학과/독어교육과 수업을 한 학기에 한 개 듣는 게 전부였고 그 마저도 독해나 문법 위주의 수업이어서 전형적인 '읽기 잘하고 말듣쓰 못하는' 한국인으로 거듭날 수밖에 없었습니다..ㅠㅠ 이런 학생을 단 한 달! 만에 B2에 합격시켜주신 원직쌤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수강 후기를 찾아보면서 수강을 망설이는 예비 B2 준비자분들께도 B2 대비반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실 저는 웬만한 독일어 학원은 다 다녀보거나 적어도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프랜차이즈 학원부터 시작해서 개인 학원까지 이곳 저곳 다 돌아다녀봤구요(거의 독일어 유목민), 그렇기에 더욱 독일정원이 최고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학원과의 차별점을 위주로 적어보자면,

1. 말하기/쓰기 위주의 수업
다른 학원에서는 읽기와 듣기가 주가 되고, 말하기나 쓰기는 부차적인 과정이 되어버립니다. 한 달 수업이라면 3주 정도 읽기와 듣기에 매진하고, 1주 정도 부랴부랴 말하기를 준비하는 거죠. 그마저도 스스로 말해보는 과정은 거의 생략됩니다. 하지만 한국에서만 독일어를 공부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은 말하기와 쓰기를 못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시험은 물론이고 독일어 실력 자체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말하기와 쓰기 위주의 수업이 너무 필요합니다. 그리고 읽기나 듣기는 독학이 가능하지만, 말하기나 쓰기는 독학이 너무 어렵잖아요.

독일정원에서 너무 좋았던 건 한 달 동안 거의 매일 다른 사람들과 말을 해볼 수 있고, 선생님이 즉각적으로 교정을 해주신다는 겁니다. 그래서 그런지 말문이 생각보다 더 빠르게 트일 수 있었습니다. 대학와서 독일어 공부한 2년 반보다 지난 여름 방학에 말하기/쓰기 실력이 훨씬 더 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요. 쓰기는 보내면 이메일로 꼼꼼하게 첨삭해주시고, 같은 반 수강생의 글과 함께 예전 수강생의 글도 공유해주시기 때문에 자주 하는 실수를 교정하고 유용한 표현들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시험준비반이다 보니 시험에 필요한 표현들을 배우는 것도 매우 중요한데요, 다른 학원에 있을 때는 시중 책을 거의 그대로 베낀 Redemittel자료 밖에 받을 수 없었는데, 원직쌤은 직접 다 만드세요...최고최고 쌤의 템플릿을 사용하면 훨씬 더 세련되게 말할 수 있고 시험 뿐만 아니라 평소나 독일어 수업을 들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B2 대비 반
여러 학원을 돌아다녀본 결과 B2 대비반 자체가 매우 희박합니다. 한국에서 B1수요가 압도적으로 많다보니 B2반은 애초에 개설되지 않거나, 개설되더라도 쉽게 폐강되더라구요. 하지만 독일정원에서는 일주일에 무려 세 반이 개설됩니다. 더 좋은 것은 같은 반 수강생이 다들 독일어에 엄청 열정적이고 수준이 높다는 것입니다. 다른 학원에 있을 때는 객관적으로 제가 잘하는 게 결코 아님에도 너무 따분하고 지루하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수업에 흥미를 느끼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독일정원에 와서는 수업이 너무 재미있어서 졸아본적도 없고, 다른 사람들이 발표하는 걸 들으며 감탄하면서 필기할 정도로 다들 독일어를 잘하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직장인이나 취미로 하시는 분보다는 독어독문학과 전공생이나 유학준비생들이 많아서 그런게 아닐 까 싶습니다. 저는 스터디는 하지 않았지만 수강생들이 대체로 독일어를 잘 하시고 치밀하게 자격증을 준비하시다보니 스터디를 해도 배울 게 참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업도 수업이지만 혼자서 공부하는 것도 병행이 되어야 실력이 더 빠르게 는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독해는 FAZ나 Welt.de의 기사로, 청해는 Deutsche Welle로 연습했습니다. 쓰기랑 말하기는 원직쌤 템플릿을 제가 따로 정리해서 저만의 형식?을 만든 다음에 암기하고 반복적으로 연습했구요. 시험 한 달 전부터는 Fit fürs, Übungstraining 풀고 학원에서 같이 했던 Mit Erfolg zum 복습했습니다.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최대한 체화하고 문제집 풀어보면서 반복적으로 연습하면 분명히 합격하실거에요! 다들 즐거운 독일어 공부하세요♥
전체 0

전화문의전화문의하기 수강 및 상담신청수강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