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Home/수강후기
독일정원 네이버 카페에서도 더 많은 후기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후기 더보기

B2 합격후기

작성자
작성일
2018-10-31 19:52
조회
45
안녕하세요! 저는 10월 초에 B2 시험 본 학생입니당
독어독문 전공이기는 하지만 딱히 학교에서 독일어 실력을 늘릴 기회가 많지 않아서 학원을 다니기로 했습니다.
방학부터 시작해서 7~9월까지 3개월 다녔습니다.

네 가지 영역 말하기,쓰기,듣기,읽기를 공부해야 하는데요. 학원에서 주로 다루는 영역은 말하기와 쓰기입니다. 듣기와 읽기는 따로 숙제를 내주십니다. 보통 모의고사 한 과를 풀어야 하는데 적은 것 같아도 막상 공부해보면 절대 적지 않습니다ㅠㅠ 모르는 단어도 많고 문장도 잘 이해 안돼서 한 과 푸는 것도 많아요.. 듣기도 대본까지 분석하려면 한참 걸립니다.. 질문은 수업시간에 직쌤께 여쭤보면 친절히 대답해주십니다!

사실 저한테 관건은 읽기 듣기보다도 말하기랑 쓰기였습니다.. 고백하자면 제가 쫌 게을러서 읽기 듣기 숙제를 성실히 못했는데요 ㅋㅋㅋㅋ(쌤 죄송해요ㅋㅋ) 그래도 저는 학원 다니면서 한가지 잘 했다 싶은 거는 숙제는 빼먹어도 수업은 잘 안 빼먹은 거에요!! 왜냐면!! 수업을 나가면 말하기 쓰기는 무조건 오릅니다!! 하나 하나 직쌤이 다 뜯어서 고쳐주세요ㅠㅠㅠ 첨에는 신랄한 지적에 쫌 마음이 아플 수 있어요...근데 조금씩 시간이 지날수록 쌤이 말하는 어색한 독일어가 뭔지 알 것 같고 그걸 스스로 고치려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저는 대본을 공책에다 적고 쌤이 내가 쓴 문장이나 단어를 어떻게 바꿔주셨는지를 기록하려고 했는데요! 그게 쌓이다 보니까 내가 주로 어떤 표현을 자주 쓰고 그걸 어떻게 자연스럽게 바꿀 수 있는지를 반복해서 학습할 수 있었어요. 쓰기의 경우, 쌤이 주신 템플릿을 외우는 것도 중요하고 다른 사람이 쓴 글 중에서 좋은 표현들을 가져오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됐어요!여러분 수업만 나가도 말하기 쓰기 확실히 느니까 꼭 나가세요 ㅜㅠ ㅎㅎㅎ

여름부터 3개월동안 성심성의껏 가르쳐주신 직쌤께 합격의 모든 영광을 돌립니당 ㅋㅋ 솔직히 진짜 쌤이 학생들 다 업고 캐리해주신 것 같아요!! 독일어 공부는 독정에서 하세요~~ 직쌤 짱!!!
전체 0

전화문의전화문의하기 수강 및 상담신청수강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