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Home/수강후기
독일정원 네이버 카페에서도 더 많은 후기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수강후기 더보기

원직샘 B2 수강 / 합격후기

작성자
ㅂㅁㄱ
작성일
2019-07-21 20:14
조회
165
2019년 3월 ~ 6월 세 달 동안 원직샘 수업을 듣고 6월 B2 시험에서 합격해 수기를 남깁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겠지만 가장 걱정되는 파트가 말하기 파트인데요, 철저히 말하기 시험 위주의 수업 진행 방식이 마음에 들어 이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수업 시간의 상당 부분이 개별 발표로 이루어집니다. 다들 원직샘이 나눠주신 템플릿을 활용하여 발표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반복학습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의 대본을 한 번 완성해보는 노력을 기울이시고 수업에 집중하기만 하신다면, 처음엔 낯설고 길다고 느껴지는 문장이라도 단기간에 큰 어려움 없이 숙지하실 수 있습니다. 또 틀린 부분은 문법, 발음, 억양, 어색한 표현 등 모두 고쳐주시기 때문에 맞춤 교정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말로 틀린 것은 그냥 넘어가시지 않기 때문에 처음에는 너무나도 많이 틀리는 자신의 모습이 수치스럽고 부끄러울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그 시기를 잘 넘기시면 아 또 틀렸구나 고쳐야지 하면서 익숙해지고 발전하시게 될거에요...

쓰기 파트는 원직샘의 개별 첨삭으로 이루어집니다. 저는 학업과 병행하느라 과제를 많이 하지는 못했는데, 위에서 언급한 템플릿 숙지로 한 큐에 커버가 가능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또 여태까지 원직샘이 첨삭하신 자료들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시간이 모자라시다면 원직샘이 잘 썼다고 코멘트 남겨주신 글들 위주로 발췌해서 자신의 것으로 만드신다면, 쓰기 뿐만 아니라 말하기 시험에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읽기 파트는 수업시간에 위의 것들을 다루고 난 후 남는 시간에 질문을 받는 식으로 커버했습니다. 듣기 수업은 한 달에 한 번 진행되는 것 같은데 제가 3달 동안 다니면서 듣기 수업 진행하는 날마다 결석해서 후기 남길 것이 없네요!

2016년 군 입대후 3년이라는 시간동안 독일어 말하기를 완전히 놔버린 상태였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원직샘 덕분에 효율적으로 말하기 훈련이 된 것 같습니다. 최소한의 시간 투자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신 원직샘 감사드립니다!
전체 0

전화문의전화문의하기 수강 및 상담신청수강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