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 합격후기 (이원직 선생님반) > 수강후기

수강후기

B1 합격후기 (이원직 선생님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서연 댓글 0건 조회 9,640회 작성일 21-01-06 17:35

본문

1. 독일정원 수강 기간 : 2020년 11월 30일 - 12월 13일

2. 시험 준비 기간 : 4-5개월

3. 수강한 수업 : B1 시험대비반 주중반


안녕하세요, 12월에 독일정원에서 시험 대비 후, B1에 합격하게 되어 합격 수기 남깁니다. 

저는 8월 시험에서 Lesen과 Sprechen은 합격했지만, Schreiben과 Hören은 합격하지 못해 재시험을 준비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본 Modul 시험에서 또 다시 2개 다 불합격점을 받게 되었고, 독일 정원 시험대비반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11월 수업은 듣지 못하고 12월에 B1시험대비반에 뒤늦게 신청하여 들어온 것이기 때문에 약 3주정도 밖에 시간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3주간 과연 성적을 올릴 수 있을까? 하는 불안한 마음이 컸습니다. 


그렇지만 이후에 수업을 들으면서 저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시험에 대한 요령 부족이 더 큰 불합격 요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3주간 선생님께서는 시험에서 가져야할 태도, 접근 방향등을 상세하게 알려주었습니다. 

저는 이 부분에서 굉장히 큰 도움을 받았고 제가 지금까지 접근 자체를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때문에 혼자 아무리 노력해도 계속해서 점수에 미치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부분을 개선해나갔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시험 때 적절히 응용할 수 있는 표현들과 습관적으로 썼지만 결코 옳지 않은 문법들을 많이 짚어주셨습니다. 

수업을 들을 때마다 동기부여도 굉장히 많이 해주셔서 마지막까지 열심히 임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질문을 굉장히 친절하게 잘 받아주시고 이해가 안 갈 경우에는 천천히 몇번이고 다시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런 모든 요소들이 합쳐져 더 이상의 재시험없이 최종 합격까지 이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코로나 때문에 중간의 온라인 수업으로 바뀌게 되었는데 사실 현장에서 듣는 것과 동일하게 열정적이고 퀄리티가 높은 수업들이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전환되면 불편함이 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이러한 부분을 신경쓰이지 않게 수업을 이끌어나가 주셔서 마지막까지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험 대비에도 아주 유용했지만, 제가 지금까지 배운 독일어 중에 틀렸던 부분을 한 번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는 

아주 소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 공부했다면 또 다시 아쉬운 점수로 불합격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신 이원직 선생님과 

독일정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