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직 선생님 B2시험대비반&합격 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이원직 선생님 B2시험대비반&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supark 댓글 0건 조회 312회 작성일 20-12-24 01:31

본문

1. 독일정원 수강 기간 : 2020년 8월-10월

2. 시험 준비 기간 : 4개월

3. 수강한 수업 : B2 시험대비반 평일반, 주말반

4. 시험 점수 : 11월 시험 - 말하기 64

                     12월 시험 - 듣기 77/ 읽기 80/ 쓰기 74


안녕하세요.

저는 대략 3개월 정도 독일정원을 다닌뒤 총 2번의 시험을 보고 모든 영역에서 합격점수를 받았습니다.

사실 말만 3개월이지 실제 학원 다닌 날짜만 따지만 두 달 정도입니다.

다른 분들은 성실히 준비하셔서 한번에 합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저는 원래 독일에서 1년 체류하고(놀고) 심지어 독일 미대에 진학해서 한 학기 공부까지 했지만 독일어를 잘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학교에서 준 어학유예기간이 거의 끝날때쯤 한국에 들어와 급하게 독일정원에서 수업을 들었는데 정말 잘 한 선택인거 같아요.

중간에 코로나 때문에 상황이 안좋아져서 온라인,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됐음에도 어수선함 없이 항상 재밌고 알찼던거 같습니다.

그만큼 선생님들께서 준비를 많이 하신거 같았어요.


독일정원 수업에서 배운것.


1. 전략적인 독일어 공부법/ 시험대비

수업시간에선 주로 말하기(토론과 발표) 시간과 쓰기첨삭 시간이 많은데, 그 이유는 듣기와 읽기는 혼자 공부할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첫 시간에 독일어 영역별 공부하는 방법을 많이 알려주셨는데 결과적으론 수업시간 뿐만 아니라 수업시간 외에도 모든 영역에서 선생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때 배운 공부법 덕분에 이제 혼자서도 독일어를 잘 공부할 수 있게 됐어요.


2. 올바른 독일어 문장과 어휘

수업시간에 선생님계서도 계속 말씀해주시지만 독일어 어휘를 외우는게 단어 외우는것 만큼 중요한거 같습니다. 

특히 쓰기를 할 때 단어 뜻만 알고 어떤 동사/천치사랑 쓰이는지 모르면 활용할 수 없으니 모르는거나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다른 수강생분들이 쓰시는 문장과 선생님께서 교정해주시는 문장,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시는 어휘를 모으고 외우니 독일어가 훨씬 잘 들리고 잘 해석됐습니다.


3. 1,2번의 뼈대를 잡아주는 자료들과 템플릿

처음에 핵심요약이 담긴 템플릿을 주시는데 이 템플릿 문장+교정받은 문장들로 글 쓰는 연습을 했던게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특히 말하기가 정말 걱정됐는데 각 타일(토록이랑 발표)별로, 상황별로 쓸 수 있는 문장들이 준비되어 있고, 

심지어 수업시간에 더 좋은 버전으로 템플릿 문장을 계속 업그레이드 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주신 템플릿 문장들을은 대학 수업에서도 유용하게 쓰고 있습니다 .


원직쌤의 B2시험대비반 추천 이유


우선 원직쌤이 독일어를 재밌게, 전략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알려주십니다. 

선생님의 퍼포먼스 덕분에 독일어 단어도 연상작용으로 더 잘 기억에 남더라구요.

그리고 잘 다듬어진 시험준비용 템플릿으로 헤매지 않고 공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처럼 독일어 시험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빠르게 어학을 취득해야하는 분들이라면 특히 더 추천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