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직 쌤 B1 대비 수강 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이원직 쌤 B1 대비 수강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시원 댓글 0건 조회 2,169회 작성일 23-05-04 09:26

본문

응시일정: 2023년 3월 4일 B1 독일어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 이원직 쌤 B1 대비반 수강

응시과목: 쓰기, 말하기

수강 기간: 2023 1월~ 2023년 2월 (2달간)

합격여부: 쓰기(76점), 말하기(85점) 합격


 듣기, 읽기는 독학으로 일정 점수를 취득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쓰기, 말하기는 독학으로 점수를 올리기에 부족하다 생각하였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이원직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던 과 동기가 해당 강의를 적극 추천해주었습니다. (과 동기가 들으면 후회 없을 거라고 무조건 들으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첫 수업을 수강한 후에 친구가 그토록 추천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강하며 느낀 이원직 선생님  강의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는 수업이라 지방에 거주하는 저로서는 강의 수강이 매우 편리하였습니다.

2. 비대면으로 진행됨에도 불구하고 쌍방향 소통이 원활하게 이루어집니다. 선생님이 정말 유쾌하세요!

3. B1 시험의 핵심을 알려주십니다. 

 (3년 전에 독일어를 배운 기억으로 시험을 준비해왔기에 문법, 단어 측면에서 부족함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선생님이 알려주신 중요 문법, 단어, 스킬 등만 제대로 학습하고 활용해도 훨씬 수준 높은 독일어 구사가 가능했습니다.)

4. 말하기 또는 쓰기의 경우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발음 교정

 (저는 영어식 발음을 고치기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선생님께서 지속적으로 피드백해주셔서 영어식 발음을 사용하는 빈도를 많이 줄였습니다.)

6. 핵심 스킬, 자주 사용되는 문장 등에 대한 자료를 주셔서 수업이 끝난 후 혼자 학습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강의를 듣고 난 후 '듣기,쓰기'도 이원직쌤 강의를 수강하며 준비하였으면 더 빠른 시간 안에, 더 높은 성적을 받았을 수 있지 않을까 아쉬움이 남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기초적인 문법, 단어만 아셔도 이원직 쌤 강의를 수강하시면 합격확률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