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직쌤 B1 합격후기 ^-^ > 수강후기

수강후기

원직쌤 B1 합격후기 ^-^

페이지 정보

작성자 jsj 댓글 0건 조회 4,594회 작성일 22-05-12 20:43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월과 3월에 수업을 듣고 4월 시험에 응시한 학생입니다. 지난주에 합격 결과를 받았는데 당장 급한 일정이 있어 후기가 많이 늦어졌네요... 늦어진 만큼 최선을 다해서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저는 시험 합격이 많이 급했기 때문에 수많은 학원 및 인강의 수강 후기들을 살펴본 후 가장 합격률이 높은 원직쌤의 수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공부한 내용들을 아래와 같이 차근차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전의 독일어 공부

타 인강을 6개월정도 들었는데 제 전공 공부와 함께 하다보니 많이 집중하지는 못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전문적으로 시험 대비를 하는 인강이 아니었기 때문에 기초독일어 정도를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독일정원 첫 상담때 중급독해와 중급회화를 추천해 주셔서 하영쌤 중급독해와 미하엘쌤 중급회화를 순서대로 듣고 시험대비반으로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하영쌤과 미하엘쌤 수업도 정말 정말 유익했고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어느정도의 감을 익히고 직접 글도 써보고 말도 해볼 수 있어서 시험에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 말하기 (68)

제 말하기의 큰 문제는 처음 말을 시작하는것 자체가 어려워서 뒷부분으로 아예 진행을 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어려움은 템플릿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템플릿이 있었기 때문에 서론, 본론, 결론으로 깔끔하게 말할 수 있었고 저는 그 안의 내용들만 연습하면 되었습니다. 독일어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가 어려워서 평소에 머릿속으로 혼자 생각하는 연습을 했는데, 이를 계속 하다보니 독일어로 내용을 짜는 것이 익숙해졌고 생각하는 시간도 점점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는 학교 면접과 세미나에서도 템플릿의 덕을 보았습니다! 템플릿의 구성이 탄탄하다보니 조금 응용해서 제 발표에도 적용할 수 있었고 시작과 끝을 보다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듣기 (70)

가장 걱정되는 과목이 바로 이 듣기였습니다. 그래서 정말 듣기만큼은 다시 볼 각오를 하고 있었지만 다행히 좋은 점수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선생님께 받은 듣기 시험 자료들이 아주 큰 힘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너무 들리지 않아서 그냥 감을 익힌다는 생각으로 문제를 풀고 공부했는데 그것들이 시험에서 효과를 발휘한 것 같습니다.



- 쓰기 (67)

말하기와 마찬가지로 좋은 템플릿 문장들을 수업때 많이 알려주셨고, 저는 그 여러가지 템플릿들 중 제가 이해하기 가장 쉬운 문장들을 골라서 내용을 거기에 맞추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내용도 내용이지만 글의 구조나 구성이 더 많이 중요하다고 항상 강조해 주셔서 최대한 선생님이 만들어주신 템플릿 문장과 제가 대략적으로 짜놓은 구조에서 많이 벗어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시험때 문제를 잘못 읽은걸 시험 직후 알게 돼서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합격점은 넘길 수 있었습니다. 아마 선생님께서 만들어주신 문장 구성이 좋아서 점수가 잘 나온 것 같습니다!!



- 읽기 (80)

독해의 경우 저는 지문 분석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하였습니다. 단어를 외울 수 있는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책에 나와있는 모든 단어를 완벽하게 외울 수 없었기 때문에 아주 기초적인 단어들과 주제별 중요한 단어들을 우선 공부한 뒤 그것들을 가지고 지문을 읽을 수 있도록, 그리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공부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분명 나올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문장 구조나 지문이 나와도 제가 아는 단어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전체적인 문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문장 구조, 지문을 공부하는 방법은 선생님께서 수업때 말씀해주신 공부 방법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단어도 정말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러니까 기본 단어들만 확실하게 잘 알고 있으면 선생님께서 지도해주신 방법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번에 시험보면서 단어가 정말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위의 공부 방법이 큰 효과를 본 것 같습니다.



- 마무리

독일어 시험에 처음으로 응시했는데 한번에 모든 영역에서 합격 점수를 받게 된 것은 정말 원직쌤의 도움이 없었다면 이루지 못했을 성과입니다ㅠㅠ 독일어에 대해 고민이 정말 많을 때 함께 고민해 주시고 정성스럽게 상담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고, 모르는 것들 개인적으로 여쭈어 보았을때도 잘 설명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모두들 원직쌤 들으시고 시험 대박나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