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직 쌤 'B2 시험대비반' 합격 후기! > 수강후기

수강후기

원직 쌤 'B2 시험대비반' 합격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JJW 댓글 0건 조회 8,263회 작성일 21-04-02 16:58

본문

원직 쌤 B2 시험대비반 2달 수강 후 합격했습니다.!! ㅠㅠ 감사한 마음에 이렇게 후기를 남깁니다.

그럼 원직 쌤의 'B2 시험대비반' 수강을 하면서 제가 느꼈던 좋았던 점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수업방식 (보통 2달 과정입니다~)


첫째 달에는 B2 시험에 대한 각 영역별 문제유형과 풀이요령, 공부방법 등을 배웠어요. 일종의 오리엔테이션 기간을 잠시 거친뒤, 4가지 영역 모두를 한번 씩 선생님과 같이 풀어보고, 숙제를 통해서 문제 유형에 계속 익숙해지는 과정이었습니다. 그리고 시험대비반에서 주력으로 다루는 '말하기'를 본격적으로 하기 전에 준비하는 한달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둘째 달은 말그대로 '말하기' 위주의 실전 연습 기간이었어요. 쌤이 주시는 고급 템플릿을 바탕으로 암기하고, 반복하고, 실전처럼 준비해서 말해보고, 교정을 받고, 또 다시 반복하고.... 이과정의 연속이에요. ㅎㅎ 압박스러우면서도 이 만한 훈련방법이 없는 듯!! 그리고 쓰기는 계속 숙제로 제출하면서 첨삭받구요, 읽기/듣기는 자습과 질문을 통해 스스로 잘 챙겨야 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2. 템플릿


공부하면서 가장 도움이 됐던 건 역시 제공되는 템플릿이었어요. 말하기와 쓰기 템플릿이 수업자료로 제공되는데, 선생님께서 직접 만드신 정제된 표현들이라서 각 레벨에 맞는 고급스런 표현들이 농축되어 있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사실 말하기 과제를 처음 접하게 되면 대체 어디서 부터 뭘 어떻게 말해야 할지 막막한데, 템플릿을 숙지하면서 대략적인 말하기 연습의 범위가 정해지고, 그걸 꾸준히 반복하면서 자기것으로 만드는게 말하기의 관건인 것 같아요.



3. 실시간 피드백, 잘하는 사람 따라하기


수업시간에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말하기 발표를 하고 바로바로 교정을 받게 돼요. 발음, 강세, 억양 뿐만 아니라 말하는 태도, 목소리 크기, 발성 등도 간간이 지적해 주시고, 어색한 표현들도 바로잡아 자연스럽게 다듬어 주세요. 특히 다른 분들 발표할 때 자주 쓰는 표현들, 좋은 표현들은 발췌해서 다른 사람들도 따라하라고 강조해 주세요. 이 부분이 저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이, 저는 아직 독일어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서 말하기 표현력이 많이 부족했는데, 다른 분들이 칭찬 받는 부분을 캐치해서 모방하고 제것으로 만들려고 했던 것이 꽤나 유용했습니다.



4. 쓰기 첨삭


쓰기는 한 주간에 선생님이 각 학생들로 부터 받은 숙제를 모아서 한꺼번에 첨삭해주셨어요. (그 많은 학생들꺼 다 봐주시느라 엄청 고생하시는 듯) 제 쓰기 과제는 물론이고 다른 학생들의 쓰기 첨삭까지 공유해서 볼 수 있었던 것이 정말 좋았어요. 문맥상 어색한 부분, 독일어로는 잘 쓰지 않는 표현, 틀린 문장, 단어 철자 등의 교정은 물론이고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모범적인 문장구조나 내용전개 방식들은 특히 형광펜으로 강조해 놓으셔서 저에게는 첨삭자료 자체가 정말 좋은 수업 자료였어요. PDF로 정리해서 코멘트 달아 주시기 때문에 평소에 핸드폰으로 문득 찾아보기도 편했고, 시험 직전에 한번 훑어보고 자주 틀리는 부분을  리마인드 하기에도 좋았어요. 그리고 쓰기 첨삭은 쓰기 실력 향상 뿐 아니라 말하기 할때 유용하게 쓸만한 표현과 아이디어들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소스였어요.



5. 원직 쌤 스타일^^


정말 재밌으십니다... ㅎㅎㅎㅎ. 수업시간에도 몇 번씩 웃게 되는 유쾌한 캐릭터! 첫 인상은 좀 차가우셨는데, 웬걸 딱딱한 수업을(더군다나 요즘 줌 강의 이다보니 소통이 힘들었는데) 최대한 즐겁게 이끌어 가시려고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ㅋㅋ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안틀려야 할 부분을 계속해서 틀린다거나 잘못된 방향으로 공부해서 시간낭비 하는 부분이 있으면 정말 호되게!! 지적하시고 바로잡아 주십니다. 솔직담백한 스타일의 수업방식이 저 개인적으로는 잘 맞았고, 긴장감 있게 공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됐습니다.



작년에 처음 독일어를 시작할 때만 해도 B2 자격증은 정말 까마득해 보였는데 이렇게 어느덧 합격을 하고 나니 다시한번 독일정원의 효율적인 수업방식과 실력있는 선생님들께 감사하게 되네요. 저는 다음 목표인 TestDaF를 향해 또 독일정원에서 공부를 이어가려구요. 학원 선택으로 고민하는 분이 있다면 저는 '독일정원' 정말 강추드립니다.!!!



그리고 원직 쌤 감사드려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